글 수 391
배움터 회기

학교 이미지를 깍아 먹으려고 총학 하는겁니까 학교 이미지를 이용해서 총학을 하는겁니까

진짜 답답해서 물어보는 겁니다.

왜 꼭 좋은 일이 아니라 마치 유명해지고 싶어서 날뛰는 연예인이 하는 짓들이랑 비슷한 일들만 꾸미는지 모르겠네요.

 

누구 좋으라고

댓글
2013.06.20 22:20:34
응화김화평
(추천 수: 6 / -6)

시국선언이 왜 학교 이미지를 깎아먹는 거죠?

이해할 수가 없네요

지성인이면 잘못된 것을 규탄할 줄 알아야지

방관하는 것은 오히려 부끄럽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시국선언 적극 지지합니다

댓글
2013.06.20 22:38:49
엄훠?
이건 무슨, 당장 좋아보이면 덥썩 물고봐야한다는 말이네요.
댓글
2013.06.20 22:41:51
스톰트루퍼

방관과 속단은 둘다 모두 배격되어야 하는 행동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일은 잘못을 규탄하는 이미지보다는 속단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댓글의 방향이 '시국선언'의 내용을 규탄하기 보다는 그 활동의 정당성(학생들의 의견방영 등)을 묻고있습니다. 그 목적이 옳다고 해서 과정자체가 묵과되서는 안되겠습니다.

댓글
2013.06.20 22:52:54
응화김화평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4418258

 

여기 가 보시면 기사들 정리되어 있으니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2013.06.20 23:06:12
리틀보이

화평아 여기서 이러지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2013.06.20 23:36:33
스톰트루퍼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시국선언과 학교이미지에 직결또한 너무 선급한 판단 같습니다. 하지만 링크를 다시는 것, 그리고 기사들의 출처들을 보면서 답글다신분은 '잘못됬어 그러니까 너도 지지하자'의 의도로 글을 다시는 것 같습니다. 즉 학생들이 묻고싶은것은 '학생회가 학생전체의 이름으로 정치적 활동하는 것이 옳은가? 과정은 적법했는가?'를 묻는데, 답변이 '국정원의 선거개입은 명백하다. 잘못했다'라는 동문서답이신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댓글
2013.06.21 04:52:37
응화김화평

시국선언이 정치적인 활동이라고 말하는 것도 안타깝네요

국민주권을 지키고자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치인가요? 기본적인 것에 대한 외침 아닙니까?

댓글
2013.06.21 07:43:22
스톰트루퍼
(추천 수: 1 / 0)

그 기본적인 외침이 과연 '경희대학생' 전체의 목소리에 대한 것이 중점적인 논의 사항입니다. 적어도 저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시국선언에 대한 관점이 서로 다른 것은 모르겠지만, 김화평님께서는 여러 댓글에서 '일베일베'하시면서 몇몇 학우들을 호도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치적인 활동 = 기본권을 지키기위해 하는 행위라고 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관점의 차이지만 동의하기는 합니다. 민주주의 본연의 정신을 지키고자 하는 거니까요. 하지만 반대로 이야기 했을때 시국선언은 당연히 정치적인 안건입니다. 우리가 배운 정치란 '서로 다른 이해관계의 합의를 위한 소통' 모두를 일컫는 말이니까요. 같은 학우로서 조언해드리고 싶습니다. 의견이 다르다고 '어리석은자'로 호도하지 말아주셧으면 합니다. 김화평님의 뜻과 바렘은 알겠지만 함부로 다는 댓글들이 그동안 님께서 쌓으신 수많은 신뢰도를 스스로 붕괴시키고 있습니다. 비방하시는 그들과 같지 않기를 바라신다면, 그들처럼 행동해서는 안되겠습니다. 

댓글
2013.06.21 07:52:51
응화김화평

네 총학생회가 학생들의 의사는 묻지 않고 시국선언한 것에 대한 반대의견은 이해했습니다

그러나 무분별하게 분란을 조장하는 확정일베충들은 보기가 싫습니다

커뮤니티가 정화되길 바랍니다

댓글
2013.06.21 09:30:33
까삐딴라울

확정 일베충이라니... 응화김화평님은 모니터 너머로 사람들을 꿰뚫어보는 통찰력을 가지셨나보네요.

결국 자신의 논점이 정당화되지 못하니까 반대의견은 '이해'하지만 학생들에게 의견을 묻지도 않고 심지어 시국선언 상황을 대자보로조차 알리지도 않고 학생회 마음대로 했던 상황은 '정당화'하시네요. 훌륭한 논리 잘봤습니다. 저도 커뮤니티가 정화되기를 바라기때문에 님의 표현도 좋아보이지는 않네요.

댓글
2013.06.21 10:00:24
김화평

아뇨 그런게 아니구요

http://www.khuplaza.com/b0506/13820255#comment_13821708

 

여기에만 공개했습니다 가서 보시죠

댓글
2013.06.20 22:40:12
[聖人]조만키
(추천 수: 0 / -1)

쩝. 이런 사람이 내 후배라니 참 부끄럽네요.


댓글
2013.06.20 23:04:26
리틀보이

후배라니요? 언제봤다고 선배 행세이신지^^ 아 부끄러워라

댓글
2013.06.20 23:01:35
Kooss
(추천 수: 3 / 0)

시국선언이 학교 이미지를 손상시킨다고 연결짓는건 무리수 같습니다.

또한 시국선언이 누군가의 이익을 위해 취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도 너무 앞선 생각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중차대한 시국선언을 일종의 정치쇼 정도로 생각하고 계신것 같아 씁쓸하네요.

댓글
2013.06.21 00:27:07
김치프라이
(추천 수: 7 / 0)

저는 리틀보이님에게 한표 던짐. 정치 못해서 안달난 것 처럼 보여요ㅡㅡ;

자기가 알고 있는게 진짜 fact이고 다 옳고 우리는 아무 것도 모르는 우민인양 답답해하며 선동질 하는건 대체 뭐임

언론이라는게 객관성을 가지고 정확한 사실을 알려주어야 할 미디어인데 세상에 그런 언론이 어딨음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정리라는 것도 신뢰성이 떨어지고, 정리자체가 사람이 한 것인지라  주관성을 띠고 있을 수 밖에 없네요

뭐 무슨일만 있음 다 껴들어서는 보는 사람 불편하게 만듬ㅋㅋㅋㅋㅋㅋ

그래놓고 지들은 우리는 지성인이야 참 대단해! 우리 다음 세대를 위해 우리가 싸우는 거야! 하면서 자기만족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뭐 지성인 지성인 하는데 당신은 정말 진정한 지성인이 맞습니까? 나 참 개나 소나........ㅋ........

쓰다보니 격해졌네요 말 심하게 해서 죄송죄송ㅇㅇ. 그만큼 짜증이 나서 그래요 죄송죄송

총학은 제발 뭔 일을 할거면 학생 의견부터 묻고 합시다.

모든 학생의 의견을 제대로 묻고. 이게 경희대의 입장이다 하고 나서야지 이건 뭐.......

학교 대표랍시고 뽑아줬더니 지들이 경희대의 유일한 학생들인 줄 아는 듯;

댓글
2013.06.21 00:33:53
치킨앤하이드

뭣도 모르고 영웅정신에 도취되는 것 같아 안타깝다. 시국선언 반대자도 찬성자도 적어도 양 쪽 의견 다 보고나서 판단한 결과길..

댓글
2013.06.21 02:14:48
자유본능

몇몇 학우분들 대학생 이미지 좀 깎아먹지 마세요

댓글
2013.06.21 05:37:24
seepro
(추천 수: 3 / 0)
일단 시국선언 자체만 가지고 얘기해보고 싶습니다 국가기관이 선거에 개입을 했습니다 일단 이건 명백한 잘못이고 규탄하고 바로잡아야합니다 여든 야든 진보든 보수든 여기까지는 모두가 공감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왜 진보쪽에서도 sns를 이용한 불법을 저질렀는데 이 사건에는 침묵하냐는 반론이 들어오는데 우리는 둘 모두의 사건이 잘못됐습니다 그렇지만 국가기관의 개입과는 차이가 있기때문에 이러는거지 않습니까? 마지막으로 현 논란의 중심이 되고있는 학생회의 자질과 특정 정당과의 관계가 의심되는 학생회가 학우들의 의견을 수립하지 않고 경희대의 이름으로 시국선언을 한 문제는 저 역시 현학생회의 활동이 학교를 위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므로 부정적입니다 그렇지만 이 단어에 반감이있는 분들도 있는걸로 보입니다만 지성인으로서 국가가 잘못한 일을 지적하는 행위가 학교의이미지를 나쁘게 만드는행위라고 얘기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2013.06.21 07:50:17
고기굽는스님
같은 생각입니다
댓글
2013.06.21 07:33:09
내가대세
(추천 수: 2 / 0)

사건만 놓고 봅시다. 정치개입 분명 잘못된 것이고 이것은 국민 누구나 올바른 수사 촉구에 관하여 제기할 수 있는 사안입니다. 여기서 정치공세로 몰고가는게 더 정치적인 입장같은데요?

댓글
2013.06.23 10:19:48
MattDamon

문제는요, '정치개입'이라는 워딩을 확실히 할 수 있냐는 거에요. 온통 의혹투성이이긴 하고, 국정원의 정치개입이 사실이라는 점이 적확히 된다면 시국선언 문제 없죠. 저는 사실 시국선언 자체를 부정적으로도 보지 않아요.

그런데 왜 시국선언하고나서 불법집회를 하며 관련 없는 반값 등록금 따위를 외치냐는 말이죠.

댓글
2013.06.23 00:59:58
라이트브링어

학생회는 학교가 우선인지 바깥일이 우선인지 뭐가 한 학교 학생회의 본분으로서 옳은건지 자각하기를...

오랜만에 답답해서 댓글하나 남겨봅니다.

댓글
2013.06.24 05:15:52
길가다쿵

가장 큰 문제는 학생들의 동이 없이 했다는 점 아닌가요? 다른 학교들 보면 학생 투표를 통해서 결정했는데, 우리학교는 총학 마음대로 했다는 점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학기중에 시국선언을 한다는 대자보 한번 보지 못했고, 투표한다는 소리도 한번 듣지 못했으며, 시국선언을 했다는 것 자체를 학우들이 기사에서 접했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번호
글쓴이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